Unreal

[Unreal_BP] 데이터 테이블(Data Table)

jeylee 2021. 8. 24. 19:40

목표 : 데이터 테이블을 활용하여 캐릭터의 여러 공격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테이블에서 가져와 콤보 애니메이션을 적용해 봅시다.

 

테이블을 활용 하기 위해 먼저 구조체를 하나 생성해야 합니다.

구조체를 생성하고 내부에서 사용할 데이터를 선언 합니다.

구조체를 생성하였으면 이제 이 구조체를 column으로 활용하여 데이터 테이블을 만듭니다.

두번째 메뉴의 데이터 테이블을 생성합니다.

그럼 어떤 구조체를 기준으로 테이블을 만들지 선택하라고 합니다. 이때 먼저 만들었던 구조체를 찾아 넣어줍니다.

툴바에서 행을 추가하여 구조체를 3개 만들고 각각의 애니메이션과 의도하는 옵션을 넣어줍니다.

 

이렇게 저장한 데이터를 플레이어에서 가져와 저장해줍니다.

Get Data Table Row Names 함수를 사용하여 테이블의 Name Column을 순차적으로 돌아 구조체 배열에 저장해 add해 줍니다.

 

이 구조체 배열을 활용하여 Play Anim Montage를 재생시키는 함수를 만들고 Combo Count의 변수를 활용하여 콤보 동작을 구현합니다.

 

물론 이 코드가 동작하기 위해서는 콤보 애니메이션을 몽타주화 후 Play Anim Montage는 중간에 동작을 끊고 재생하는 함수이기 때문에 Notify를 활용한 플래그를 수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