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ack

Q. 인터페이스(가상함수)는 왜 쓸까요?

jeylee 2021. 8. 24. 22:22

게임을 만들다 보면 두 객체가 서로를 참조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런 상황때 코드를 확장해 나가다 보면 참조 했던 객체에도 수정을 거쳐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이는 관리포인트가 많아집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강제로 자식클래스에 특정 함수를 선언하게 하고 이를 관리합니다.

 

- 언제 어디서 사용되는지 확정되지 않은 경우.

- 부모클래스를 수정할 수 없는 경우.

- 분리된 두 객체간의 데이터 통신을 위해.

- 기능(함수) 단위로 그룹화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