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nreal_BP] 파티클(Particle)
jeylee
2021. 8. 31. 23:32
게임을 만들면 효과에 대한 욕심이 생깁니다.
그러나 프로그래머가 직접 파티클을 만들고 관리하기에는 너무 많은 옵션을 관리해야 합니다.
간단한 효과라도 많은 옵션을 동반하기 때문에 저희 개발자는 파티클 이펙트를 만드는 것보다는 특정 타이밍에 특정 위치에 잘 스폰하는 것만으로도 충분 하다고 생각 됩니다.
파티클을 생성시키는 방법은 많습니다만 몇 가지를 뽑으면
1. 블루프린트에서 Spawn Emitter at Location 함수를 활용하여 원하는 Location에 파티클을 생성시킵니다.
2. 애니메이션 몽타주에서 Play Particle Effect 노티파이를 사용하여 파티클 재생합니다.
특정 프레임 구간에 노티파이를 추가하고 노티파이의 디테일 패널에서 파티클을 넣어주면 작동합니다.
이렇게 파티클을 재생시킬 경우 파티클의 루프 동작여부를 확인하여 애니메이션이 한번 돌았는데 여러번 반복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파티클을 열어 모든 이미터 아이템에서 Required를 선택후 디테일패널에서 Emitter Loops 값을 0으로 두면 반복이고 지정한 횟수만큼 반복합니다.
3. 특정 액터에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를 붙여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파티클을 관리하는 방법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위 3가지 셋팅으로도 충분히 관리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