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

[Unreal_BP] 카메라 쉐이크(Camera Shake)

카메라를 흔드는 기능을 추가해 봅시다.

블루프린트 클래스에서 카메라 쉐이크(CameraShake)를 상속 받아 생성해 줍니다.

 

생성하고 나면 상당히 썰렁한 뭔가 없어보이는 블루프린트가 열립니다. 다 무시하고 디테일 패널을 봐줍시다.

Oscillation 탭에 내용을 봐줍시다.

  • Oscillation Duration : 진도 경과시간입니다.
  • Oscillation Bland in Time : 처음 진동을 시작할때 점점 강도를 올리는 시간입니다.
  • Oscillation Bland Out Time : 진동 경과 시간이 지난 후 강도를 줄이는 시간입니다.
  • Rot Oscillation : 회전 진동값을 정해줍니다.
  • Loc Oscillation : 위치 진동값을 정해줍니다.
  • FOVOscillation : 시야각을 흔들어 줍니다.

이 내용들은 사실 각 옵션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나오는 내용입니다.

 

적당한 값을 넣어주고 저장 후 간단한 테스트로 플레이어 블루 프린트에서 X키를 입력 했을때 쉐이크를 발생해 봅시다.

 

카메라는 항상 플레이어 컨트롤러가 가지고 있습니다.

Player Controller는 스태틱 함수기때문에 어디든 가져올 수 있습니다.

Camera Manager를 플레이어 컨틀롤러에서 가져와 Play Camera Shake에 연결해 주고 위에서 CameraShake를 상속받은 클래스를 지정해 줍니다.

 

https://youtu.be/zV_RBGTWxkw

 

[Unreal] 카메라 쉐이크

https://jeylee.tistory.com/28

youtu.be

 

이로써 간단한 카메라 쉐이크 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간단한 커스텀 이벤트를 추가해서 노티파이에 심어줄 수도 있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