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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UE5] 오브젝트 마스크 (object mask) 2

 


이전에 만든 오브젝트 마스크에서 엣지 부분에 노이즈를 더해 좀 더 게임스럽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https://jeylee.tistory.com/60

 

[UE5] 카메라와 플레이어 사이 오브젝트 마스크 (object mask)

간단하게 카메라가 충돌하여 플레이어에 가까이 이동하는 것이 아닌 오브젝트의 일부를 마스킹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머티리얼을 만들기 전에 머티리얼 컬렉션을 먼저 생성하여 줍시다.

jeylee.tistory.com

 

위 게시글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머티리얼을 열어줍니다.

 

이미지 처럼 중간의 자리를 확보합니다.

 

먼저 간단한 노이즈를 만들어줍니다.

 

여기서 Noise 노드의 스케일 값을 1로 두면 너무 섬세한 노이즈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수치를 0.5 아래로 조절하여 노이즈 느낌을 추가해 줍니다.

 

 

그리고 만든 노드를 이전에 벌려놓은 위치에 Subtract -> 1-x를 연결하고 Multiply를 연결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프리뷰에서 마스킹된 원의 외각 부분이 노이즈가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연영상입니다. 

https://youtu.be/82EKJ0284hA?si=2jiqecVylmn3Gk1i

 

이전의 작업물에 추가 작업을 진행하다가 좋은 것 같아서 버전 업하여 게시합니다.